영국 일간 더타임스는 윤석열 대통령의 영부인 김건희 여사에 대해 많은 한국인들은 윤 대통령이 재앙적 계엄령을 선포한 이유에 대해 그의 아내를 수사와 기소에서 보호하기 위한 수단이었을 것이라고 의심한다고 12월 15일(현지시간) 짚었다.
더타임스 보도 내용. [김건희 그녀의 마키아벨리적 정치 활동으로 인해 그녀는 한국의 레이디 맥베스로 불렸다.
그녀의 사치품에 대한 명백한 사랑으로 인해 마리 앙투아네트 에도 비견됐으며, 마이클 잭슨 처럼 과도한 성형 수술을 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레이디 맥베스는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가운데 하나인 맥베스 주인공 맥베스의 부인으로서 강한 권력욕으로 남편을 권좌에 올려놓고 함께 몰락하는 인물이다.
마리아 앙투아네트는 18세기 프랑스 대혁명기에 민생 경제가 파탄나고 국가 재정이 부도 직전에 가 있음에도 사치스러운 삶을 즐겼던 오스트리아 출신 왕비다.
더타임스는 윤 대통령은 계엄령을 부과하려는 시도가 ‘북한 공산 세력의 위협’에 의한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그것은 또한 그의 아내를 기소하기 위한 네 번째 투표 이후에 이루어졌다.
이제 그는 탄핵되었으므로 이제는 대통령 권한대행인 한덕수 총리가 네 번째로 거부권을 행사하는 결정을 내릴지 여부에 달려 있다고 썼다.
52세의 김씨 는 5년 전 정계에 등장한 이래로 검소하고 엄격한 검사였던 63세의 남편에게 절실히 필요했던 화려함을 빌려줬다.
하지만 처음부터 그녀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인물이었으며 그녀의 야망, 뚜렷한 취향, 강한 의견은 종종 남편이 추구하는 보수적인 정치적 의제를 능가했다고 타임스는 전했다.
이중 일부는 전통적인 성 역할의 보수적인 사회에서 부유하고 직설적이며 자녀가 없는 여성에 대한 편견 때문일 수 있지만 김씨는 계속해서 평범한 한국인들과 멀어질 수밖에 없는 방식으로 자신을 타협했다고 타임스는 평가했다.
김건희 나이 1972년 9월 2일 (52세)
고향 경기도 양평군
본관 선산 김씨 (善山 金氏)
가족 김건희 남편 윤석열 (2012년 결혼)
명일여자고등학교 (4회 졸업)
경기대학교 예체능대학 (회화과 학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미술교육학 석사)
국민대학교 대학원 (박사)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 MBA)
종교 무종교
경력 약력 이력
영락여자상업고등학교 미술강사
한림성심대학교 강사
서일대학교 산업디자인과 강사
수원여자대학교 광고영상과 겸임교수
안양대학교 교양대학 겸임교수
국민대학교 디자인전문대학원 겸임교수
도이치모터스 제품 및 디자인전략팀 이사
코바나컨텐츠 대표이사
국제백신연구소 한국후원회 명예회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명예위원장
대한암협회 명예회장
#윤석열 아내 김건희 프로필, 김건희 해외반응, 언론 현지 여론, 어머니 최은순, 김건희 고향, 김건희 학력, 근황, 윤석열 대통령 탄핵, 비상계엄, 계엄령, 명태균, 누구, 무속인, 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