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사장으로 변신한 NRG 멤버 노유민이 창업 성공 스토리를 전했다.
3월 1일 유튜브 '근황올림픽'에는 '노유민을 만나다 전설의 아이돌, NRG 미소년 근황…어떻게 '커피왕자'가 될 수 있었나'란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섬네일에는 '하루 커피 3000잔 철가방 들고 직접 배달, 커피로 건물주 됐네요'란 설명이 붙었다.
영상에서 노유민은 연예인 생활은 활동을 안 하면 수입이 0원이다. 상위 1%가 아닌 연예인들은 얼굴만 알려지고 돈 못 버신 분도 꽤 많다. 그래서 모아놨던 돈으로 카페를 시작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카페 사장이면 앉아서 커피 마시면서 손님 보고 직원들한테 지시하고 그렇게들 생각하는데 절대 그렇지 않다. 설거지만 주야장천 한다.
카페에 냄새나면 안 되니까 창고에 들어가서 몰래 밥 먹고. 이렇게 힘들 줄 몰랐다. 처음엔 좌절에 빠졌다며 창업 초창기를 떠올렸다.
서울에서 3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는 노유민은 창업 초창기 일과에 대해 일어나서 오목교점으로 간다. 점심시간 피크타임 일 하고 동대문점으로 간다. 거기선 철가방을 들고 배달한다. 전화 주문을 받고 건물 층별로 돌아다녔다고 했다.
카페 일 매출보다 방송 출연료가 적으면 출연을 안 했다. 일 매출이 워낙 크니까. 하루에 2000~3000잔을 내가 추출하는데, 하다 보니 지치더라. 3년 정도 하고 나서 인천 청라에 카페를 내고 공부도 하고, 내가 하고 싶은 걸 했다.
로스팅, 커피를 배우러 다니면서 챔피언분들도 따라다녔다. 그렇게 배워가면서 내 브랜드를 만들었다며 커피 전문가가 된 과정을 설명했다.
한 우물만 파니까 업계에서 인정해 주시더라. 커피 업계가 시장이 되게 좁다. 처음에 입문했을 때는 '뭐 연예인이 또 이름 걸고 하나 보다' 했다.
처음 2~3년 동안은 인정받지 못했는데 이제 연예인들도 이렇게 진심으로 커피를 할 수 있구나, 해주신다. 15년 동안 하니까 점점 인정해 주시더라고 말했다.
노유민은 인천 청라에 낸 카페에 대해 코로ㄴ 시국 때 건물을 매입하고 들어왔다. 타이밍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는 저도 원두 납품을 하고, 교육도 하고 스마트스토어(온라인 상품 판매)도 한다고 말했다.
노유민은 지난 2022년 한 방송에 출연해 수입 관리는 아내가 하고 있다며 아내가 얼마 전에 내 이름으로 된 건물을 사줬다고 밝힌 바 있다.
노유민 나이 1980년 10월 12일 (44세) 고향 서울
본관 광주 노씨 (光州 盧氏)
신체 키 173cm, 혈액형 A형
가족 노유민 부인 이명천(1974년생, 2011년 결혼 ~ )
자녀 2녀 딸
학력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포스트모던음악학)
종교 개신교
병역 국군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대 병장 만기전역
소속사 매니지먼트 율
소속 그룹 NRG
포지션 서브보컬, 리드댄서
데뷔 1997년 NRG 정규 1집 New Radiancy Group
성격 MBTI ISTP
#바리스타 노유민 프로필, 아내, 가수, 방송인, 연예인, 군대, 군복무, 멤버, 보이그룹 출신, 유튜버, 유튜브, 과거사진, 리즈, 젊은시절,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