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명화 충암고등학교 이사장이 윤석열을 그 일당과 함께 충암의 부끄러운 졸업생으로 백만 번 선정하고 싶다고 말했다.
충암고는 윤석열 대통령과 이상민 전 행안부장관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여인형 전 국군방첩사령관의 모교다.
윤 이사장은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윤석열 즉각 퇴진·사회 대개혁 비상행동 집회에 참여해 국민 여러분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는 내란수괴 윤석열·이상민·김용현·여인형의 모교 충암학원 이사장 윤명화 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윤 이사장은 1979년 전두환의 계엄을 겪었고, 그 공포가 비상계엄 선포일도 엄습해 광장으로, 여의도로 가지 못했다. 그러나 국회를 침탈하는 군인들과 그것을 막아서는 용감한 국민의 저항을 보고 다시 한번 스스로를 반성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상계엄 선포 다음 날 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윤석열을 그 일당과 함께 충암의 부끄러운 졸업생으로 백만 번 선정하고 싶다’고 적었다. 충암의 재학생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통을 겪었다고 호소했다.
대한민국 민주주의가 처참하게 짓밟히고 헌법이 유린당하고 국민의 주권이 부정당하는 이 참담한 현실을 두고 가만히 있을 수 없었다고 했다.
윤명화 이사장은 윤석열 정권은 국민을 배신하고, 국가를 사유화하며, 민주주의를 무너뜨리는 반헌법적 폭정을 저지르고 있다. 시민의 힘으로, 정의의 힘으로 국민이 주인인 나라를 되찾기 위해 함께 싸우자고 강조했다.
윤명화 나이 1960년 6월 30일 (64세)
고향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청량리동
현직 학교법인 충암학원 이사장
가족 남편 및 자녀 비공개
학력 약력 경력
상명대학교 (불어불문학 / 학사)
파리 제7대학교 (불어불문학 / 석사)
상명대학교 (불어불문학 박사 과정 수료)
서울특별시교육청 초대 학생인권옹호관
제8대 서울특별시의회 의원
제8대 서울 전반기 교육위원회 위원
제8대 서울 후반기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제8대 서울 인권특별위원회 위원
서울 어린이 청소년 인권위원회 위원
서울 교육청 학생인권위원회 위원
주한 벨기에대사관 어시스턴트
상명대학교 불문학강사
중랑재미지역아동센터장
(사)한국여성의정 전문위원
더불어민주당 여성리더십센터 부소장
#충암고등학교 이사장 윤명화 프로필, 충암고 출신 윤석열 탄핵, 비상계엄, 정당 민주당, 성향, 계파, 이재명 친명, 명단,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