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이재명 대표에 대한 암살 위협 제보를 수사 의뢰하지 않으면 무고죄로 맞고소하겠다고 밝혔다.
나 의원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암살 위험 제보가 있다면 그 제보자와 제보의 출처를 밝혀 고소·고발하고 수사 의뢰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 아닌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민주당은 러시아제 권총을 밀수해 이 대표를 암살하려는 계획이 있다는 제보가 다수 의원에게 접수됐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나 의원이 자작극 의혹을 제기하자 민주당은 나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한 상태다.
나 의원은 의원실에서 경찰 측에 확인한 바에 의하면 이재명 암살 위협 관련 고소·고발이나 수사 의뢰가 지금까지도 없다고 한다며 그러니 자작극 의심을 받는 것 아니냐고 꼬집었다.
이어 나 의원은 암살 제보를 받고도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는 것은 암살 방조 아니냐. 이재명 민주당이 계속해서 수사 의뢰를 하지 않으면 암살 위협이 자작극임을 자인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렇다면 무고죄로 맞고소할 수밖에 없다. 이재명 민주당은 즉각 수사 의뢰를 하라고 촉구했다.
나경원 남편은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1963년생, 사시 31회, 연수원 21기)인데 서울대 법학과 캠퍼스 커플이다.
1983년에 처음 만나 집이 같은 동네여서 버스를 같이 타고 다니다가 자연스럽게 연애했고 1988년에 결혼했다고 한다.
고시생 시절에 결혼하고서 사법시험에 합격한 사람들은 왕왕 있었지만, 부부가 다 이에 해당하는 드문 예이다.
여동생 나경민은 서울대학교 음대에서 바이올린을 전공했으며 현재는 홍신학원 산하 홍신유치원 원장이다.
둘째 여동생 나현선 역시 서울대 음대에서 하프를 전공했으며 현재는 하피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막내 여동생 나현신은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의상학 박사 학위를 받고 동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윤석열 대통령과 서울대학교 선후배 관계다. 윤석열이 79학번 나경원은 82학번이며 학과까지 같은 법과대학이다. 심지어 같은 고시원에서 사법시험을 준비한 사이이며 사법연수원 기수도 1기수밖에 차이나지 않는다.
조국과는 서울대 법대 82학번 동기다.
나경원 나이 1963년 12월 6일 (61세)
고향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량진동
가족 나경원 남편 김재호(춘천 법원장)
자녀 1남 1녀 아들 딸
종교 가톨릭 (세례명: 아셀라)
신체 키 161cm, 혈액형 B형
성격 MBTI ENFJ
국민의힘 지역구 서울 동작구 을
경력 약력 학력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 박사과정 수료)
순천향대학교 (사회복지학 명예박사)
제34회 사법시험 합격
제24기 사법연수원 수료
인천지방법원 판사
부산지방법원 판사
제17대 국회의원 (비례대표 11번)
한나라당 대변인
제18대 국회의원 (서울 중구)
손기정기념재단 이사장
한나라당 최고위원
한나라당 대표권한대행
사랑나눔위캔 회장
제19대 국회의원 (서울 동작구 을)
제20대 국회의원 (서울 동작구 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한국장애인부모후원회 대표
숙명여자대학교 석좌교수
외교부 기후환경대사
제22대 국회의원 (서울 동작구 을)
#국회의원 나경원 프로필, 결혼, 자식, 근황, 나경원 고향, 출신, 계파, 성향, 윤석열, 박근혜, 한동훈, 나경원 과거사진, 리즈, 젊은시절, 가족사진, 집안, 동문, 동창, 동기, 국힘, 박근혜, 강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