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차례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클래지콰이 호란이 공중파 방송에 복귀했다. 사과도 없이 앨범과 공연 홍보를 하는 호란의 태도에 대중들의 분노가 거셌다.
지난 9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가왕 결정전에서 탈락한 '펑키한 여우'의 정체가 호란으로 밝혀졌다.
많이 긴장하는 편인데 따뜻하게 응원해 주셔서 용기를 내서 끝까지 서있을 수 있었다. 소감을 밝힌 호란은 곧 새로운 싱글 앨범을 발표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이야기했다.
호란은 2004년, 2007년, 2016년 총 3번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바 있다. 특히 2016년 9월 29일 오전 5시 40분께 술에 취한 상태로 차량을 몰고 성수대교 남단 인근을 지나다 3차선 도로 길가에 정차돼 있던 성동구청 청소 차량을 들이받은 호란은 당시 청소 차량 운전석에 타고 있던 환경미화원이 부상을 입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호란은 교통사고처리특례법·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벌금 700만 원 약식 기소 처분을 받았고, '음주운전 삼진아웃' 제도에 따라 면허 취득이 2년 간 제한됐다.
이후 방송 활동을 중단한 호란은 약 3년간의 자숙 후 2019년 MBN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로 복귀했다. 또한 2022년 숏폼 드라마 '수진트럭', tvN '프리한 닥터M'에도 출연했지만, 공중파에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MBC '복면가왕' 제작진은 10일 공식 입장을 통해 지난 9일 방송된 399회와 관련해 시청자 여러분들께 불편함을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호란은 2004년 그룹 '클래지콰이'로 데뷔해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OST '쉬 이즈'에 이어 '로미오 앤 줄리엣' 등을 히트시키며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노래로 인기를 끌었다.
2008년에는 어쿠스틱 밴드 '이바디'를 결성해 솔로 앨범도 내는 등 스펙트럼 넓은 음악들을 하며 솔로 여가수로서, 그룹 가수로서 활동 중이다.
호란은 2013년 비연예인 남성과 결혼했지만 2016년 7월 합의이혼 소식을 전했으며, 현재 기타리스트 이준혁과 열애 중이다.
호란 본명 최수진, Horan
나이 1979년 7월 5일, 고향 서울, 혈액형 B형
소속사 팝뮤직
학력 연세대학교 심리학, 불어불문학 학사
#호란 이혼이유 성격차이다, 사유, 호란 근황, 현재, 전남편, 남자친구, 남친, 재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