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회의원 윤희숙 프로필 경제학자 출신 정치인.
국민의힘 소속 제21대 국회의원을 역임했다. 21대 총선에서 미래통합당 후보로 지역구 서울 서초구 갑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그러나 대통령 선거 출마 후 부동산 투기 관련 권익위 조사에서 부친에 의혹이 제기 된 후, 공인으로서 의혹이 발생한 점에 대해 책임을 지겠다는 취지로 의원직을 스스로 사임했다.
국회의원 임기 중 '저는 임차인입니다.'라는 부동산 3법 반대 연설로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재정 및 복지 분야의 전문가로서 당내 대표적인 경제통으로 꼽힌다.
영동여자고등학교를 졸업. 서울대학교 경제학 학사, 석사 과정을 마치고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본인 말로는 서울대 경제학과 재학 중에 학생운동에 기웃거리다 운동권으로 분류되기도 했다고 한다.
KDI 내에서 박근혜 및 문재인 정부와 대척점에 있었던 대표적인 소신파 학자이다.
또한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들을 포퓰리즘이라고 강하게 비판하면서 포퓰리즘 파이터라는 별명을 얻었다.
[출처: 중앙일보] 윤희숙의 고백 "난 돌싱…결혼 짧았지만 女두려움 잘 안다"
윤희숙 의원은 인터뷰에서 미국으로 유학 가기 전 결혼했었다는 사실을 공개하며 “돌싱”이라고 했다. 그는 출산이나 양육 경험이 없다는 질문을 받자 “돌싱이다. 짧은 결혼 생활을 해봤다” 젊은 여성들이 겁내는 게 뭔지를 잘 경험했다.
출산 경험도 없지만, 직접 경험했다고 다 아는 건 아니다고 했다. 그러면서 각자의 경험을 일반화하고 방향성을 추출하는 건 제가 더 잘한다.
누구나 살면서 각자의 경험을 갖고 있고 당신의 길이 편협하다고 하는 질문 자체가 편협한 것이라고 했다.
나이 1970년 2월 7일 (53세) 고향 서울특별시
가족 윤희숙 이혼(돌싱) 부모님, 조카,
학력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경제학 학사 석사) 컬럼비아 대학교 (경제학 / 박사)
종교 개신교 (예장합동) 소속 정당 국민의힘
KDI 재정복지정책연구부 부장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제21대 국회의원 (서울 서초구 갑 / 미래통합당, 국민의힘)
국민의힘 부동산투기조사위원회 위원
안민정책포럼 경제성장전략 분과위원회 위원 #국힘 윤희숙 고향, 근황, 현재, 계파, 자녀, 자식, 성향, 친윤, 지역구, 아버지 부동산 논란, 재혼, 남편, 전남편, 이혼사유 성격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