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연예

영화배우 안성기 근황 투병 병명 혈액암 안성기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군대(병역) 부인(아내)

KOR90 2023. 5. 24. 13:16
반응형

국민배우 안성기(70)가 혈액암과 싸우고 있다.

15일 서울 CGV압구정에서 열린 ‘배창호 감독 데뷔 40주년 특별전’ 개막식에 참석한 안성기는 가발을 썼고 힘없는 목소리에 부축을 받기도 해 우려를 자아냈다.

 

여름에 개봉한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의 홍보 영상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었다.

 

안성기 부인 오소영 이화여자대학교 조소과 출신 조각가/교수다.

배창호 감독 특별전의 개막작은 영화 ‘꼬방동네 사람들’. 주연 배우 안성기는 상영 전 김보연의 부축을 받아 무대에 올랐다. 

 

배 감독은 16일 안성기 배우가 개막식에서 내 데뷔작인 ‘꼬방동네 사람들’을 직접 소개하며 40년 만에 이 영화를 볼 수 있어 가슴이 설렌다 말했지만 좀 어눌했다. 하지만 건강과 관련된 질문은 민감해서 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안성기는 이날 끝까지 영화를 감상하지 못하고 일찍 퇴장했다.

안성기는 혈액암이 발병해 1년 넘게 투병 중 이라며 항암 치료를 받고 최근에 건강이 좀 나아져 외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동안 국민 배우를 괴롭힌 병마가 확인된 것은 처음이다. 안성기는 (항암 치료로) 가발을 벗으면 민머리,라고 했다.

안성기는 1957년 영화 ‘황혼열차’로 데뷔했다. 아역으로 70여 편, 성인으로 90여 편 등 출연작은 160여 편에 이른다. 

 

‘바람 불어 좋은 날’ ‘깊고 푸른 밤’ ‘고래사냥’ ‘투캅스’ ‘실미도’ ‘라디오 스타’. 충무로 대들보였다.

 

2016년 인터뷰에서 60년이 되어도 연기가 징글징글하기는커녕 늘 새롭다. 오랜 세월 사랑을 받았다는 데 감사하고 다가올 하루하루도 기대된다. 영화는 늘 새로운 세계, 새로운 인물과의 만남,이라고 했다.

 

나이 1952년 1월 1일 (71세) 고향 대구광역시
신체 키 175cm, 72kg, 270mm, 혈액형 B형
가족 안성기 부인 오소영, 자녀 2남
학력 동성고등학교 (43회) 한국외국어대학교 (베트남어 70 한국어교육 / 학사)
데뷔 1957년 영화《황혼열차》

병역 예비역 육군 포병 중위 전역 (학군사관 / 제12보병사단)
종교 천주교(세례명: 사도 요한)
현직 신영균예술문화재단 이사장, 인터뷰365 명예 발행인

 

#안성기 프로필, 아내, 자식, 군대, 군복무, 현재, 최근, 출연 영화, 작품, 아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