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연예

아나운서 김성경 남편 재산, 전남편 사망 이혼 재혼 김성경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언니 김성령 근황

xikl 2024. 7. 21. 22:49
반응형

아나운서 출신 김성경은 친언니인 배우 김성령과 함께 ‘연예계 스타 자매’로 알려져 있다. 

 

김성경은 배우 김성령 동생으로 사는 것에 대한 솔직한 심정을 밝힌다. 김성경은 미스코리아 출신인 언니 때문에 미스코리아 도전을 과감히 포기했었다.

 

김성령 김성경 자매

하지만 언니 덕분에 아나운서의 길을 걷게 됐다고 전한다. 김성경은 ‘얼굴 살’ 때문에 선배들에게 혼났던 일 등 아나운서 시절의 에피소드도 털어놓았다.

그런가 하면 김성경은 ‘백반기행’에서 그동안 알리지 않았던 가족사를 공개했다.

 

2004년 이혼한 전남편의 갑작스러운 죽음 이후, 김성경은 20여 년간 혼자 아들을 키워왔다.

 

김성경은 이날 그동안 서로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온 아들과의 소소한 일상을 전하는데, 특히 김성경의 재혼 소식에 아들의 첫 마디는 아싸! 였다고 전해져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 김성경은 지금의 남편과 결혼할 수 있었던 특별한 이유를 밝혔다. 강적들을 통해 거침없는 입담을 보여줬던 김성경은 당시 센 이미지로 인해 남자를 만나기 어려웠다.

 

다행이 남편이 방송인 김성경을 몰랐기 때문에 맺어질 수 있었다고 반전 비하인드를 전했다.

1993년 SBS 2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하여 뉴스와 교양 프로그램을 주로 진행하였다. 2002년 프리랜서를 선언하고 퇴사하였다. 퇴사 직후에 출연한 영화가 바로 전설의 막장 영화 '긴급조치 19호'였다.

1996년 기자 최OO과 결혼했으나 2000년 이혼했다. 이혼 4년 뒤인 2004년 전남편 최OO은 췌장암으로 세상을 떠났다.

 

현재 남편. 22년 만에 재혼을 하면서 좋은 점에 대해 김성경은 누가 그러더라. 혼자면 외롭고 둘이면 괴롭다고. 결혼한 게 더 좋은 것 같다.

 

어디 맛집을 가도 같이 갈 사람이 있고, 여행을 가도 같이 갈 사람이 있다는 게 참 좋더라. 재혼을 하고 행복하다고 밝혔다.

유튜버 연예뒤통령 이진호 기자는. 알려진 바로는 운수업 대표다. 확인해보니 이분의 회사의 가치가 2~3000억 수준 이라고 말한 바 있다.

 

나이 1972년 2월 15일 (52세) 고향 서울
가족 김성경 남편, 아들 알렉스 최(최성민 대표)

종교 개신교 침례교

데뷔 1993년 SBS 2기 공채 아나운서
학력 홍익대학교사범대학부속여자고등학교 (졸업)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 연세대학교 대학원 (뉴미디어저널리즘학 석사)

#김성경 전남편 사망 원인 이유 사유, 별세, 사별, 자녀, 자식, 출신, 김성경 재혼, 재벌, 재산, 재력, 금수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