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경제

대통령실 김건희 여사 보좌관 제2부속실장 장순칠 비서관 검토 장순칠 프로필 약력

Raptor2 2024. 7. 30. 12:45
반응형

대통령실이 김건희 여사의 활동을 보좌하는 제2부속실장으로 장순칠 대통령 시민사회수석실 시민사회2비서관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30일 알려졌다.

 

제2부속실장으로 장순칠 대통령 시민사회2비서관

제2부속실은 영부인을 보좌해 일정과 메시지, 행사 기획 등을 관리하는 부서로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 기간 중 김 여사를 둘러싼 논란이 커지자 제2부속실 폐지를 공약했다.

그러나 야당은 물론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제2부속실 설치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이어졌고, 윤 대통령도 지난 2월 KBS특별대담에 출연해 제2부속실 설치에 대해 제2부속실 같은 경우는 지금 우리 비서실에서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신임 2부속실장에 내정된 장 비서관은 국민의힘 이양수 의원실 보좌관 출신으로, 2021년 윤석열 대통령의 정계 입문 초기부터 함께 활동한 인물로 알려져있다. 

 

지난 대선에선 선대위 수석 부대변인을 맡았고, 인수위원회 기획조정분과 전문위원으로 등으로 활동했다.

지난해 12월에는 대통령국민공감비서관실 선임행정관에서 시민사회수석실 국민공감비서관으로 승진했다.

 

제2부속실은 기존 부속실에서 김 여사를 보좌해온 '배우자팀'을 기반으로 5명 이상 규모로 꾸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보좌관 장순칠 프로필, 약력, 근황, 아내, 영부인, 명품백 논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