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경제

선관위원장 노태악 프로필 나이 학력 약력(경력) 대법관 노태악 고향 자녀 특혜채용 폐지

KOR90 2023. 5. 31. 20:35
반응형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간부 자녀 특혜채용 의혹 관련자에 대해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다.

사무처 수장인 사무총장직은 35년간의 내부 승진 관례를 깨고 외부에도 개방하기로 했고, 자녀 채용 의혹의 시발점이 된 경력채용 제도는 폐지 또는 축소할 계획이다.

 

노태악 선관위원장은 31일 과천 중앙선관위 청사에서 이같은 내용의 입장문을 발표했다.

노 위원장은 누구보다도 공정해야 할 선관위가 최근 미흡한 정보보안 관리와 고위직 간부들의 자녀 특혜 채용, 부정승진 문제 등으로 큰 실망을 드렸다.

 

참담한 마음과 함께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 선관위원장으로서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내부 감사 결과 다 밝히지 못한 의혹 해소를 위해 수사 의뢰 하겠다. 박찬진 사무총장과 송봉섭 사무차장 등 자녀 채용의혹 관련자에 대한 수사를 의뢰하겠다는 것이다.

이어 외부기관과 합동으로 전.현직 직원의 친족관계 전반에 대한 전수조사를 하겠다붙였다.

노 위원장은 사무총장직을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에도 개방하여 위원장으로서 책임지고 인사제도를 개혁하면서 정치적 중립성을 확실히 지킬 수 있는 분을 찾겠다.

 

내부 비리에 대한 상시 감시와 견제를 위하여 외부 인사를 중심으로 하는 감사위원회를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문제가 된 경력채용제도를 폐지하거나 대폭 축소하는 등으로 의혹조차도 발붙이지 못하게 하여 내부 시스템이 더욱 건강하고 투명한 조직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나이 1962년 11월 20일 (60세) 고향 경상남도 창녕군
현직 대법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가족 부인(아내) 자녀 비공개
학력 계성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법학 / 학사)
병역 육군 중위 희망전역

제26회 사법시험 합격
제16기 사법연수원 수료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 판사
대구고등법원 판사
대전지방법원 부장판사
특허법원 부장판사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수석부장판사
서울북부지방법원 법원장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

 

#대법관 노태악 프로필, 약력, 경력, 근황, 자식, 이력, 판사 출신, 군대, 군복무, 문재인 정부, 윤석열 대통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