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탁구선수. 어린 나이부터 탁구 신동으로 불리며 두각을 나타냈고 초등학생 때부터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활약했으며, 한국 탁구 사상 최연소 국가대표 출신이다.
이후 2020 도쿄 올림픽과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 등 여러 국제 대회에 출전한 바 있다.
어릴 때부터 탁구 신동으로 여러 방송에 출연했고 본격적인 선수 경력을 쌓으면서는 SBS와 MBC를 필두로 여러 방송사가 저마다 유빈이가 이렇게 컸어요. 하면서 과거 영상을 보여 준다.
MBC 뉴스에 출연하여 인터뷰한 내용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팬이며 특히 뷔를 매우 좋아한다.
자신의 성격은 MBTI는 ESFJ라고 밝혔다.
2020 도쿄 올림픽 탁구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에서 5전 전승으로 1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탁구 역사상 최연소 올림픽 출전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 탁구 여자 복식 결승전에서 북한의 차수영 박수경 조와 맞붙어 여자 복식 세계 랭킹 1위다운 면모를 과시하며 세트 스코어 4-1로 완승하였다.
대한민국에 이번 대회 첫 번째 탁구 금메달이자, 2002 부산 아시안 게임의 이은실 석은미 이후 무려 21년만에 아시안 게임 대한민국 탁구에 금메달을 안겨주었다.
이로써 신유빈은 커리어의 첫 번째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 1개, 동메달 3개을 따내며 본인이 출전한 전 종목에서 메달을 수확하는 훌륭한 성적을 이뤄냈다.
나이 2004년 7월 5일 (20세) 고향 경기도 수원시
학력 군포화산초등학교 (졸업) 청명중학교 (졸업)
신체 키 169cm, 체중 61kg
소속 대한항공 여자 탁구단 (2021~ ) 규슈 아스티다 (2021~ )
소속사 Management GNS
가족 신유빈 결혼(미혼) 남자친구(남친) 알려진바 없음
랭킹 세계 8위, 여자 복식 세계 1위
#신유빈 고향, 프로필, 현재 세계랭킹 순위, 몸무게, 전지희, 애인, 탁구신동 스타킹 출신, 남편, 기획사, 프로필, 2024 파리 올림픽,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