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서울 강서구의회의원으로 헌정사상 최초로 선출직 공무원 임기 도중에 군입대를 한 인물이다.
군입대를 앞두고 정치적 중립 의무를 지키기 위해 국민의힘을 탈당했다. 또한, 이해충돌 방지를 위해 양천구 시설관리공단 사회복무요원으로 입대했다.
현재는 구의회에 의하여 2023년 3월부터 휴직 상태, 6월 20일, 법원이 본인이 낸 휴직명령 집행정지신청을 인용함으로서 구의원에 임시로 복귀하였다.
1992년 부천 출생. 2017년에 국회의원 김성태 의원실에서 인턴으로 시작하여, 2018년부터 정식 별정직 공무원으로 임용되었다. 20대 국회가 끝나고 21대 박대수 의원실에서 한 달 동안 근무하였다.
이후 벤처기업을 창업하여 대표로 근무하면서, 2022년 제20대 윤석열 대통령 후보 캠프에서 직능총괄본부 벤처 스타트업 정책 특보(특별보좌관)로 임명되었다.
이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강서구의원 후보로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김 구의원은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강서을)을 공직선거법 및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고발했다.
또한 군복무 문제와 관련하여 민주당의 허위사실과 정치공세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황명선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등 민주당 주요 인사를 허위사실로 인한 명예훼손 및 모욕죄로 고소하였다.
2023년 6월 10일 공익성의 목적으로 부산 서면 돌려차기 강간 살인미수 사건의 피의자의 신상을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김민석 서울 강서구의회 의원은 전청조 남현희씨 등 총 6명을 수사해 달라는 진정서를 서울경찰청에 접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앞서 25일 전씨를 사기 혐의로 서울 강서경찰서에 고발했다.
김 의원은 남현희씨까지 수사 의뢰 대상에 넣은 이유에 대해 '남씨가 전청조씨에게 받은 고가의 가방과 차량은 모두 범죄 수익금으로 보이며, 남씨가 제보자들과 연락을 나눈 기록을 보면 사건에 대해 알고 있었다'며 남현희는 금전적 손해를 본 피해자가 아닌 공범 이라고 했다.
나이 1992년 12월 10일 (30세) 고향 경기도 부천시
학력 원광대학교 (학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가족 김민석 결혼(미혼) 여자친구 알려진바 없음
현직 강서구의회 의원, 소속 정당 무소속
지역구 강서구 라선거구 (공항동, 방화1, 2동) 주요 약력 경력
한양대 대학원 총학생회장
자유한국당 보좌진협의회 운영위원
미래통합당 보좌진협의회 운영위원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재정금융분과위원 #돌려차기남 사건, 내용, 공동정범, 김민석 프로필, 약력, 경력, 군대, 병역, 이력, 여친, 이력, 동명이인 국회의원, 계파, 성향, 친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