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현지시간)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눈 총격범의 신원이 펜실베이니아에 거주하는 20세 남성으로 확인됐다고 로이터 통신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매체는 CNN 소속 기자가 소식통을 인용해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글을 재인용, 미 연방수사국(FBI)이 총격 용의자의 신원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다만 FBI는 총격 용의자의 이름은 아직 공개하지 않고 있다고 CNN은 전했다.
이와 관련,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복수의 사법 당국자들을 인용, 총격이 발생한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 유세 현장에서 사살된 백인 남성의 시신에서 AR-15 계열 반자동 소총 한 정이 회수됐다고 보도했다.
AR-15 계열 소총은 군용 총기인 M-16을 민수용으로 개량한 것으로 대량살상을 노리는 총기 난사범들이 자주 사용해 악명이 높은 무기다.
미 주류·담배·총포 담당국(ATF)은 대량살상 혹은 세간의 주목도가 높은 사건에 적용되는 표준절차에 따라 해당 총기의 구매내역 등에 대한 긴급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NYT는 전했다.
미국 ABC 뉴스는 총격범이 트럼프가 연설 중이던 무대에서 200∼300 야드(약 183∼274m) 떨어진 건물 옥상에 걸터앉은 채 최다 8발의 총탄을 발사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저녁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유세를 하던 중 총격을 받아 총탄이 오른쪽 귀 윗부분을 관통하는 상처를 입었다.
용의자는 현장에서 사살됐으나, 유세장을 찾았던 시민 한 명이 숨지고 2명이 중상을 입었다. 관련 당국은 이번 사건을 암살미수로 규정하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
누리꾼 네티즌 반응
얼마 전 대한민국에서 벌어진 일은 어떻게든 축소하려 하더니...정말 대한민국 상황에 구역질 난다
물청소 해야지
200~300야드에서 스코프도 안끼고 중단거리 소총으로 8발쐈는데 귀에 맞았다라. 멍청하네.
용산멧돼지 잡으러가자
제대로 저격못한 저호구땜 세계역사가 흔들리게 됐어
미국에는 닥터헬기도 읍냐 ?
깨윤이가 또?
미국의 대선후보 총격사건 뉴스에 베플 꼬라지들 봐라..이래서 우린 아직 후진국이다..국민들 수준이 이런데 선진국은 무슨 개뿔..ㅉㅉ
미국의 찢석열 맞음
우리나라 총기허용국가였다면 미국보다 더 심각했을듯
박근혜와 니퍼트가 당한 건 찐이고, 이재명이 당한 건 좀 어설펐고, 권영진이 당한 건 백상예술대상 코미디부문 대상감이다
이경섭 너 직장이 어디야 성수역 성수역에서 몇키로걸어 1키로쯤?
우리나라도 20대가 문제지만 미국은 더 심각하네 하는 행동이 911 테러리스트 수준임
미쿡에도 공산당원들이 저렇게 많음. 울나라랑 똑같네
먼 곳에서 사방 뻥 뚫린 지붕 위에서 ar15로 선거에 딱 도움되는 귓방맹이 살짝 스쳐 지나가도록 맞추고 지는 총맞아 뒤졌다 조작 자작극이지
기레기들 지기네 나라야당대표 살인미수는 조용하더만 아주 즐겁네
참 기적이네. 귀를 살짝 맟추고. 지났으니. 인생은 운명이다
헬기타고 설대병원와라 최고의의료진은 파업중이지만
200m 떨어졌는데 총알이 머리가 아닌 귀만 뚫고 통과할 확률은?
미국은 눈치 안보고 암살미수라고 바로 표현하네
군대에서 사격 200~250m 정확히 맞추는 놈도 있는데
#트럼프 피격 자작극, 트럼프 총격범, 범인 누구 토마스 매튜 크룩스, 신상, 나이, 현재, 조작, 암살, 테러, 테러리스트, 20대 백인남성,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