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2008년 경기 시흥시 정왕동에서 발생한 슈퍼마켓 살인사건 유력 용의자 A 씨를 체포했다.
7월 14일 경기 시흥경찰서는 이날 오후 8시쯤 경남 지역의 A 씨 주거지 앞에서 A 씨를 붙잡아 시흥서로 압송 중이다.
경찰은 A 씨의 주거지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 씨는 지난 2008년 12월 9일 새벽 4시쯤 경기 시흥시 정왕동의 한 24시간 슈퍼마켓에 침입해 점주 B 씨(당시 40세 남)를 흉기로 살해하고 금품을 털어 달아난 혐의를 받는다.
B 씨는 인근 병원으로 후송됐지만 끝내 숨졌다.
당시 A 씨의 범행 장면과 얼굴까지 CCTV에 포착됐지만 신원파악에 실패하면서 해당 사건은 장기미제 사건으로 남았다.
경찰 관계자는 장기미제 사건이라 조사를 해봐야 결론이 난다. 수사 중이라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누리꾼 네티즌 반응
16년동안 잘 숨어 다녔네~16년동안 경찰 뭐했냐?
저렇게 얼굴까지 다 찍혀도 미제사건이라고? 뭐야 도대체 IT AI시대에
18년지난 범인은 잡고 CCTV 얼굴 다드러닌 구하라 사건은 안잡는다고?ㅋ
중국사람이라 못잡는줄 알았더니?! 중국으로 튀어서 못잡는줄 알았더니?!
성접대 동영상 사건의 얼굴이 ㄱ학의가 맞는지 아닌지..인공지능이 판별할수 있도록 재조사해라..
모녀를 잔인하게 죽인 살인범을 데이트 폭력, 심신미약으로 변호한 찢재가 민생을 위해 정치한다고? 개소리 하지마라. 1찢들아ㅋㅋ
돼지 탄핵이랑 템버린 소환 임박하니 아주 발악을하네 ㅋㅋㅋ
요즘 형사들은 CCTV, 핸드폰만 족치면 대충 증거가 나오니 얼마나 편하냐?
얼굴 지대로 찍혔는데 못잡는 시흥서..ㅉㅉㅉㅉ 즉시 해체하고 부산 진경찰서가 맡아 #장기미제 살인사건 범인 검거, 누구, 신상 공개, 이름, 나이, 신고 포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