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EPL 코리안리거가 탄생했다. ‘코리안 원더키드’ 양민혁(18.강원FC)이 토트넘 홋스퍼로 이적한다. 대한민국과 아시아를 대표하는 손흥민 후계자로 영국 프리미어리그(EPL)를 활보할 예정이다.
토트넘 홋스퍼는 28일 밤(한국 시각) 양민혁을 강원FC로부터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토트넘 소속 한국인 선수로는 이영표, 손흥민에 이어 세번째다.
토트넘은 양민혁은 2025년 1월에 합류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우선 이적 후 재임대 형식으로 강원FC에서 올 시즌 K리그를 모두 소화한 뒤 토트넘으로 합류하게 된다.
강원FC 김병지 대표도 양민혁의 이적을 공식 발표했다. 계약 조건은 비밀 유지 조항이라 세부적인 내용을 밝히지 않았지만 국내에서 유럽 무대에 직행한 한국인 선수 가운데 최고 이적료 수준 이라고 밝혔다.
외신에 따르면 양민혁의 이적료는 약 400만유로(약 60억원)로, 국내에서 해외리그로 직행한 한국 선수 중 가장 높은 이적료로 추정된다.
더불어 양민혁이 아직 병역 의무를 마치지 않은 만큼 아시안게임 등 병역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국제 대회에 반드시 참가하게 허용하는 조건도 계약 내용에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양민혁이 토트넘으로 이적하게 되면서 한국 축구 사상 18번째 EPL 코리안리거가 됐다.
나이 2006년 4월 16일 (18세) 고향 경기도 광주시
신체 키 176cm, 체중 61kg
가족 양민혁 결혼(미혼) 여친 알려진바 없음
포지션 윙어
학력 속초중학교 (졸업) 강릉제일고등학교 (재학)
소속팀 강원 FC (2022~2024) 토트넘 홋스퍼 FC (2025~ )#프리미어리거 양민혁 프로필, 여자친구, 계약금, 연봉, 부인, 아내, 계약조건 군대 군복무, 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