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3일(현지시각) 미국 공화당 대통령선거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유세 중 총성으로 추정되는 소음이 울린 뒤 귓가에 피를 흘리며 긴급 대피했다.
비밀경호국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상태를 안전한 상황이라고 발표했고 트럼프 선거캠프도 트럼프 전 대통령의 상태가 괜찮다고 밝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유세 중 총성으로 추정되는 소음이 ‘따다닥’ 잇따라 울리자 급히 연단 아래로 몸을 숙였다.
유세 중계 영상에 따르면 연설 중 총성으로 추정되는 소음이 들리자 트럼프 전 대통령은 오른쪽 귀 부근을 잠시 만지더니 이내 몸을 숙였다. 이후 경호원들이 연단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을 덮어싸고 보호조치를 취했다.
보호를 받으며 일어선 트럼프 전 대통령은 얼굴에 피를 흘리고 있었다. 흰 셔츠는 붉은색으로 물들어 있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오른쪽 귀 부근에서 피를 흘리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경호원들에게 둘러싸여 대피하면서도 지지자에게 주먹을 들어보이며 ‘괜찮다’는 신호를 보내면서 환호성을 끌어냈다.
유세 현장에서 울린 소음이 총성인지, 폭발음인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출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등은 아직 분명하지 않다.
유세장에 있던 지지자는 총성으로 추정되는 소음이 울린 뒤 긴급히 몸을 숙였으나 일부 지지자는 휴대전화로 퇴장하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모습을 촬영하기도 했다.
총성이 울린 지 2분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 상황은 일단 종료됐다.
CNN 현장 취재기자는 우리는 여러발의 시끄러운 터지는 소리들을 들었다. 처음에는 불꽃놀이인가하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사람들이 모두 비명을 지르기 시작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경호원과 함께 대피한 트럼프 전 대통령은 건강에 큰 이상이 없는 상태로 전해졌다.
스티븐 청 트럼프 캠프 대변인은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 극악무도한 행위 동안 신속한 조치를 취해준 법집행기관과 응급구조대원들에 감사를 표한다.
그는 괜찮으며 현지 의료기관에서 검사를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선거 유세 현장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용의자를 포함한 2명이 사망한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트럼프가 안전하다는 소식을 듣고 감사한다고 밝혔다.
누리꾼 네티즌 반응
트럼프 당선 되겠구만
자작극, 충분히 하고도 남을 사람. 이재명?
용산 멧돼지 새끼 이나라에 총기가 불법인걸 다행으로 알거라
나무젓가락 리재명
리짜이밍의 자작극 재현이구만~!헬기 띄웠냐?
우리도 총기 자유화해서 북돼지 애완견 친중매국노 양산개눈깔 재인이새끼랑 찢재 재명이새끼 골로 보내라!
트럼프 암살 자작극 쇼 이구만
마지막 사진 보니까 트럼프 당선 되겠네 지구 반대편에서 상관없는 나도 사진보고 오~ 하는데 미국 사람이면 머 ㅎㅎ
저 정도의 부상에 이 인물이면 , 저 정도의 반응이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ㅍㅍ 배우인가
트럼프 당선 만세
미국 경찰들도 물청소 할까??? 필요하면 한국 경찰들 데려가서 하세요~~~ 전문이에요
아무리봐도 자작극느낌인데?ㅋㅋㅋ 트럼프가 쐈으면 쐈지 맞을놈인가ㅋㅋㅋ
목숨걸고 유세...아베 생각나네요
범인이 사살되었다고만 나올뿐,,,,,,,,,,,,,,,,,,,시체는 어디있노??
아 할려면 제대로나 좀 하지~~
박근혜 칼 사건이 생각나지 ㅎ
경찰 뭐하냐 ! 빨리 가서 현장 물청소 해야지
헬기탔냐?
#트럼프 테러 용의자 사망 사살, 테러리스트 누구, 현장, 트럼프 사망, 신상, 이름, 암살, 여론, 조작,